
- #맑고 청정한 청송
- #건강한 사과
- #새콤달콤
- #신선
- #아삭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
소비자들은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마케팅 활동, 브랜드 선호도의모든 면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과 브랜드로 “청송사과”를 선택했습니다.청송군의 농업인들은 청송사과를 건강하고 깨끗한 사과로 만들기 위해 청송군과 함께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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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배기원
1920년대 청송군에 사과재배가 시작된 지 90여년, 1995년 키 낮은 사과가 들어온 지 20년이 채 되지 않은 2021년 기준, 4,040농가가 3,506㏊의 면적에 1,388억원의 소득을 올림으로써, 군내 대표작목이 되었습니다. -
기후적 ‧지리적 등 자연 여건
청송사과는 해발 250m이상의 산간지로 일교차가 평균 13.4℃이상인 이상적인 기후조건에서 생산되며 맛과 당도가 뛰어나고 과즙이 많으며 신선도와 저장성이 높아 전국에서 최고의 사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기술적 여건
· 1995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키낮은 사과원을 도입하였으며, 1999년부터 대묘생산 및 표준과원운영 등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 농업기술센터의 사과대학운영, IPM 단지조성 등 사과 선진 재배기술의 조기도입으로 타지역에 비해 한단계 높은 재배기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